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2] 3일차_초보 글쓰기

by ^^@ 2021. 3. 20.

[수익형 블로그#2] 3일 차_초보 글쓰기

블로그 완전 초보입니다.
하나씩 만들어가는 과정 공유하려고요.
저처럼 초보이신 분들께 도움되길 바라겠습니다.

1. 초보가 글 쓰는 법

블로그 시작할 때 가장 부담이 되는 부분이 바로 글쓰기였습니다. 블로그는 많은 글을 써야 하는데 매번 무슨 글 써야 되는지, 글을 잘 못쓰는데 사람들이 나의 글을 좋아해 줄지 등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라 할지라도 블로그를 오래 운영해야 수익이라 할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글쓰기가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블로그 활동을 오래 할 수 없겠죠? 그래서 일단 초보라면 자신이 가장 접근하기 쉬운 주제로 블로그를 시작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주부라면 요리 레시피, 살림 노하우, 교육정보 등등이 좋겠고 직장인이시라면 직장생활로 얻은 노하우를 주제로 선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시작해서 시간이 지나면 글 쓰는 기술이 성장하고 그때는 수익이 될만한 글을 쓸 수 있겠죠. 저의 희망사항이기도 합니다.^^ 

 

 

2. 구글 에드센스를 받기 위한 글, 구글이 좋아하는 글

수익형 티스토리는 주 수입이 구글 에드센스 광고인데요.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 검색해보면, 가독성이 좋게 글을 최대한 짧고 명료하게 쓰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 줄에 짧은 문장을 한개만 배치하고 문장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다음 단락으로 넘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구글은  글을 구글 번역기로 돌렸을 때 최대한 글을 문맥이 자연스러운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글이 자연스럽고 그 형태를 잘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3. 수익을 얻기 위한 글쓰기

여러 정보를 검색해본 결과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키워드가 중요한데, 남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수익화가 잘 이루어질 수 있는 키워드를 찾는 게 관건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찾았다면 자신의 글 속에 그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섞어서 글을 작성해야 글이 노출이 많아 수익화가 잘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4. 글의 길이, 몇 자로 써야 하는가?

글의 길이에 대한 정보가 참 많은 데요. 일단 에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1500자 이상의 글을 작성해야 한다.', '아니다 상관없다. 500~1000자로도 충분하다.', 'daum은 글자 수보다 사진의 개수를 중요시한다.'등등 여러 가지 정보가 많습니다. 사실 저도 아직 에드센스 승인을 받은 건 아니어서 이렇다 저렇다 말할 수는 없지만 글자수보다는 글의 질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 같네요.

 

 

* 에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쓰기 팁 정리

(여러 정보를 통해 얻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고 워낙 케이스마다 결과가 달라서 확신할 수 없으니 참고만 하세요.)

  • 글의 길이 : 1000~1500자 정도
  • 사진의 개수 : 크게 상관이 없음
  • 글의 개수 : 글 20개 정도
  • 글의 질 : 내용이 전문성이 있으면 더 좋고 문맥이 자연스러운, 글의 형식을 잘 갖춘 글
  • 맞춤법에 맞는 글 : 글 작성 후 맞춤법 검사하기 

제가 그동안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저도 이 정도의 기준으로 글을 작성하여 구글 에드센스를 신청해 보려고 합니다. 참고만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