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형블로그#1] 1일차

by ^^@ 2021. 3. 20.

 [수익형 블로그#1] 1일 차

 

블로그 완전 초보입니다.하나씩 만들어 가는 과정 공유하려고요.
저처럼 초보이신 분들께 도움되길 바라겠습니다.

 

1. 블로그 생성

 

 

이 주소로 들어가 오른쪽 상단에 '시작하기'누르세요. 
카카오톡 아이디나, 다음 아이디로 회원 가입하시면 돼요.

가입하시기 전에 미리 블로그 이름과 주소를 정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블로그 이름은 추후에도 변경 가능한데, 블로그 주소는 변경이 안된다고 합니다.

 

 

TISTORY

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www.tistory.com

 

2. 기본 설정

 

가입 후 아래쪽 관리자를 클릭하세요.
관리자 화면에서 블로그의 여러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요.

먼저 왼쪽 하단 관리에서 블로그를 클릭하세요.

오른쪽 상단부터 프로필 사진, 블로그 이름을 설정하세요.

자신의 블로그를 간단하게 소개하세요.
블로그 검색 시 보이는 글이랍니다.

아직까지는 크게 설정을 변경할 게 없네요.

 

 

3. 블로그 꾸미기

 

원하는 스킨을 선택 후 적용을 클릭하세요.
수익형 블로그의 스킨은 단순한 게 좋다고 하네요.

모바일을 클릭하고 모바일 꾸미기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자동연결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선택하세요

4. 카테고리 관리

콘텐츠에서 카테고리 관리를 선택합니다.

카테고리 추가를 통해 내가 게시할 글들을 성결 별로 분류하게 됩니다.

스킨에 따라서 카테고리가 안 보이는 경우도 있어요.

그때는 꾸미기의 메뉴에서 카테고리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해야겠네요. 여기까지 오는데도 많이 힘드네요. ^^;
역시 완전 초보라 하나하나 새로워요.

그동안 블로그를 할까 말까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시작하게 되었네요.

저와 같이 생각만 하시는 분 계시다면 저의 경우를 보시고 함께 용기를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분 계시면 함께 소통하면서 성장해가요.

 

댓글